UnityVS 사용법


UnityVS 사용법

먼저 자신의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에 맞는 UnityVS 플러그 인을 깝니다

 Visult Studio 2012 tools for Unity▲ 전 2012를 씁니다

 

 깔았지만 흔적도 없을 겁니다

유니티에서 작업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먼저 [file] – [build setting] 에 들어가서

UnityVS 세팅체크만하고 나오면 됩니다

Development Build Script Debugging 체크해줍니다

 

물론 [Edit] - [Preferences] 에서 스크립트 에디터를 비쥬얼 스튜디오로 하는 것은 기본

유니티vs 세팅▲ 비쥬얼 스튜디오로 변경합니다


 그런 다음 두 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이미 작업하던 프로젝트가 있을 경우입니다

이때는

UnityVS 세팅2▲ Visult Studio 2012 Tools 를 import합니다

그러면

UnityVS 임포트 import▲ 이대로 Import 클릭


그리고 이제 스크립트를 더블클릭

 그럼 비쥬얼 스튜디오가 실행되고 빈 화면이 나올 텐데

유니티 비주얼스튜디오▲ View에서 유니티전용 탐색기를 붙일수도 있습니다


옆에 Assets 안에 스크립트가 들어있습니다. 걍 클릭하면 다 나옵니다

 유니티 Debug 디버그▲ 이제 중단점을 만들어서 디버깅 가능해집니다

보면 디버깅 툴에 [Attach to Unity] 가 기본옵션일 텐데..

[Attach to Unity and Play] 로 바꾸는 게 편할 겁니다

굳이 유니티로 가서 Play까지 누를 필요가 없으니..


기존의 프로젝트는 저렇게 해주면되고

앞으로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이제 생성시 Import 해주시면 됩니다

Unity import비주얼스튜디오 툴에 체크


 

그리고 디버깅도 디버깅이지만

이제는 자동완성이 초강력으로 변합니다

 UnityVS 사용법▲ Ctrl + Shift + M


사용 가능한 모든 메소드를 보여줍니다

완성된 형태로 삽입도 가능하며

덤으로 Generate Method comments 를 체크하면 간단한 설명도 첨부됩니다

 

UnityVS 단축키▲ Ctrl + Shit + Q


위의 것이 가능한 모든 메소드를 보여주는 것이라면

이쪽은 키워드로 매서드를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그야말로 유니티 스크립트 에디터로는 최강인 UnityVS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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